귀성 행렬 서울에서 부산까지 6시간 걸린다!

Last Updated :

설 연휴의 시작과 귀성 정체

2025년 설 연휴는 최대 9일간 이어질 예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귀성을 위해 이동하는 이번 연휴는 설 연휴 셋째 날인 27일 오후 시작된 본격적인 정체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이른 귀성을 위한 차량과 금요일 퇴근 차량이 겹치면서 경부고속도로의 서울 도심 구간에서 차량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고속도로 소요 시간 현황

한국도로공사의 자료에 따르면, 오후 5시 기준으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각 지방 주요 도시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다음과 같다: 부산 6시간, 목포 5시간 40분, 울산 5시간 30분, 대구·광주 5시간, 대전 3시간 20분, 강릉 3시간 10분이다. 이러한 소요 시간은 귀성을 계획하는 운전자들에게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


  • 부산에서 서울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 4시간 40분
  • 울산에서 서울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 4시간 20분
  • 광주·목포에서 서울까지의 예상 소요 시간: 3시간 50분

정체 구간 및 원인

경부고속도로의 부산 방향 부근 및 남사 부근 약 5㎞ 구간, 화덕 분기점에서 대전 터미널까지의 8㎞ 구간에서는 오전부터 차량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에서도 차량 정체가 이어지는 만큼, 운전자는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귀성 방향 정체 예상 시간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귀성 방향의 정체가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28일 오전 1시에서 2시 사이에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귀경 방향은 오후 5시에서 6시 사이에 정체가 정점을 찍으며, 그 후 오후 11시부터 해소될 예정이다.

교통 안전 팁

주행 전 차량 점검하기 정체가 예상되는 구간 확인하기 지속적인 휴식 취하기

장기 운전 시에는 반드시 차량 점검을 하고, 정체가 예상되는 구간을 미리 확인하여 운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이러한 준비는 귀성길 안전에 매우 중요하다.

귀성길 교통 정보 활용

정확한 귀성길 정보를 얻기 위해 공식 교통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로공사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정보를 통해 체증을 피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자.

운전자의 유의 사항

연휴 기간 동안에는 운전자가 더욱 신경 써야 할 사항이 많다. 특히, 교통 소통이 원활하지 않더라도 차분하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

즐거운 설 연휴를 위한 팁

설 연휴를 맞이하여 즐겁고 안전한 귀성을 위해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통 정체를 피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과 방법들을 활용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마무리 말씀

설 연휴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안전하게 귀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두가 협조하길 바란다. 힘든 운전 시간 또한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감내해보자.

귀성 행렬 서울에서 부산까지 6시간 걸린다!
귀성 행렬 서울에서 부산까지 6시간 걸린다! | 그페이지 : https://gpage.co.kr/11160
그페이지 © gpage.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