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눈과 비 오늘의 날씨가 불안하다!

Last Updated :

전국적인 폭설과 기온 변화

2025년 1월 28일 현재, 전국 곳곳에서 폭설이 내리고 있으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기상청의 발표에 따르면, 어제부터 시작된 눈은 경상권과 강원 동해안에 새벽까지 지속될 예정입니다. 특히 수도권, 강원 내륙 및 산지에서는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더욱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기상 변화는 모두가 유의해야 할 사항이며, 기상청의 예보를 잘 참고해야 합니다.

예상 적설량과 기온

예상 적설량은 매우 다양하므로 각 지역별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 충청권은 5~15㎝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많은 지역에서 20㎝ 이상의 적설이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아울러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강원 내륙과 산지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수도권 지역은 예상 적설량이 5∼15㎝입니다.
  • 경상권 내륙과 울릉도·독도는 3∼8㎝로 예상됩니다.
  • 전남동부 남해안과 대구·경북 지역은 1∼5㎝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인 눈과 비 예보

눈과 비는 지속적으로 내릴 것으로 보이며, 전국 여러 지역에서 기상 알림에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제주의 경우 비가 5∼20㎜로 내릴 예정이다. 이러한 강수량 변화는 도로 및 교통 상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누구나 안전 운전을 위해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역별 기온 분포

지역별 기온이 상당히 차이가 나므로 각 지역의 기온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과 인천은 영하 2도, 강릉은 3도, 부산은 5도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온 변화는 외출 계획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미리 기온과 날씨를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강원내륙과 산지에서의 아침 기온은 영하 10도를 밑돌 것으로 보니 매우 주의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미세먼지와 대기질

전국 미세먼지 농도 상태 지역
좋음 ~ 보통 대체로 양호 전국
높은 수치 상시 건강 주의 필요 지방

미세먼지 농도가 전 권역에서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대기질은 그리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마스크 착용 등 예방 조치를 미리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외출할 때는 대기질을 항상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및 주의사항

결론적으로, 오늘은 폭설과 함께 기온이 크게 떨어짐에 따라 많은 지역에서 강추위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함께 교통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안전운전과 외출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상청의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기타 참고 사항

마지막으로, 계속해서 기상 정보를 수신할 수 있도록 채널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알림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날씨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불가피한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교통수단에 대한 대안도 미리 마련해 두어야 합니다.

추가적인 문의 및 제보

대중교통 및 악천후에 대한 추가 문의가 필요하거나, 특정 제보가 있다면 더팩트 제보로 연락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더팩트제보' 검색을 통해 제보할 수 있으며, 이메일([email protected])을 통해서도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고, 안전한 날씨를 보낼 수 있도록 협력할 수 있습니다.

강추위 눈과 비 오늘의 날씨가 불안하다!
강추위 눈과 비 오늘의 날씨가 불안하다! | 그페이지 : https://gpage.co.kr/11196
그페이지 © gpage.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