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콜럼버스데이 거래량 감소한 이유는?

Last Updated :

뉴욕증시 현황

뉴욕증시는 미 연방 공휴일인 콜럼버스데이를 맞아 거래량이 감소했지만 대형 기술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날 우량주 그룹인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41.40포인트 상승한 4만2905.26을 기록하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종합지수도 각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우지수와 S&P500지수는 2거래일 연속으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한 상황입니다.

콜럼버스데이의 의미

콜럼버스데이는 유럽 탐험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북미 대륙 도착을 기념하는 날로, 1937년에 처음 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원주민 역사에 대한 재평가와 정치적 논란의 여파로 이 기념일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조 바이든 대통령은 2021년에 이날을 '원주민의 날'로 선포하였으며, 이에 따라 일부 기관들은 콜럼버스데이를 기념하지 않는 방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미국 내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미국 채권시장은 이날 휴장했지만, 증시는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 3대 지수는 전거래일에 모두 상승 마감한 바 있습니다.
  • 시장 참가자들은 주간 대형 은행주들이 발표할 주요 기업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

3분기 실적 발표 기대

9월의 미국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인플레이션 둔화세에 대한 우려를 완화함에 따라 기업 실적 발표 시즌에서 긍정적인 흐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S&P500 기업 중 약 30곳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이들의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평균 5% 초과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대형 은행인 JP모건과 웰스파고가 각각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다우지수와 S&P500지수는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기업별 주가 변화

일부 기업들은 특정한 발표를 통해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잉은 1만7천 명의 글로벌 인력을 감원할 계획으로 주가가 2% 이상 하락했습니다. 추가로, 시리우스XM은 워런 버핏의 지주회사가 대규모 지분을 확대한 소식으로 주가가 7% 이상 상승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최근 주가의 급락 이후 다시 반등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증시 동향

독일 DAX지수 영국 FTSE지수 범유럽 STOXX600 지수
0.60% 0.31% 0.45%

유럽증시 또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독일 DAX지수와 영국 FTSE지수 역시 긍정적인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미국 시장의 강세와 연관되어 있으며, 산업전반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됩니다. 글로벌 경제의 회복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유럽의 다양한 경제 지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 지표

최근 발표된 미국의 경제 지표는 다양한 기업의 실적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산자물가지수(PPI)는 인플레이션 둔화세와 함께 긍정적인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를 감소시키며, 기업들의 실적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경제 상황에 대한 기대감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결론

현재 뉴욕증시는 공휴일에도 불구하고 대형 기술주들의 긍정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기업들의 3분기 실적 발표를 기대하며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긍정적인 경제 지표와 함께 기업 실적 개선의 신호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경제 흐름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중형 탁구대 설치

갯벌체험

센텀 컨벤션 호텔 예약

애견 카페

주꾸미낚시체험

뉴욕증시 콜럼버스데이 거래량 감소한 이유는?
뉴욕증시 콜럼버스데이 거래량 감소한 이유는? | 그페이지 : https://gpage.co.kr/2843
2024-10-15 3 2024-10-16 2 2024-10-18 3
인기글
그페이지 © gpage.c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